공지사항

제목

★ 중국센터 - 수취인 정보 오류에 의한 수수료 발생 대상 ★

날짜 2021-05-07 10:43
내용

안녕하세요. 짐패스입니다. 

 

중국센터를 이용하시는 많은 고객님들 중 (특히 사업자 회원분들) 신청서상의 수취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신청서 작성시 정보 불충분 등으로 인하여

통관진행시 통관보류 및 간이통관으로 변경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관에서 통관목록 기재 오류로 인한 과태료 부가 대상을 확대 시행함에 따라, 중국센터 이용하시는 많은 고객님들도 해당 과태료 부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하기의 내용 확인하시어 이용에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통관목록 기재 오류로 인한 과태료 대상 확대 

  - 신청서상 상품의 정보 부족 (가격 / 품명상이 등) → 수하인(수취인)의 정보 오기재도 과태로 부가 대상으로 추가 

 

    ※ '통관목록 기재 오류 과태료 대상확대 안내' 공지사항 참조 

     https://jimpass.com/article/view/code/notice/codeNo/27706

 

2. 개인통관 고유부호 오류에 의한 목록통관에서 간이통관으로 변경

  - 간이통관 수수료 부가 대상

 

3. 상기 1, 2번의 항목에 의하여 통관 보류 및 변경에 따른 세관 창고보관료 발생

 

**********************************************************************************

이와 같은 3가지 항목에 따라 과태료 / 통관 수수료 / 창고 보관료등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추가 수수료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서 작성시 꼼꼼한 작성 부탁드립니다. 

 

또한, 상기의 과태료 / 수수료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청구는 수취인에게 청구가 됩니다. 

수취인분이 해당 비용을 결제를 하지 않으실 경우, 통관은 진행되지 않으며 통관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만큼 보관료는 계속 추가 됩니다. 

그리고, 일정기간 경과후에는 세관에서 자체 폐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취인분에게 해당 비용 청구안내가 있을경우 신속하게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업자 회원분들의 경우 해당 과태료 / 수수료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업자 회원분들은 고객관리에 각별히 주의 부탁드리며, 추가 비용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꼼꼼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와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의게시판 또는 전화로 연락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